봉화교육지원청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 기본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봉화교육소식

글내용
제목
<봉화초>‘시끌벅적 머니대소동’ 금융뮤지컬 실시
작성자
박미경
작성일
2018-06-12 오전 8:46:42
첨부파일

□ 봉화초등학교(교장 안현규)는 3~6학년 대상으로 6월 8일(금) 5~6교시를 활용하여 1교 1사 결연을 통한 찾아가는 금융교육인 ‘시끌벅적 머니대소동’ 금융뮤지컬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메리츠화재의 교육기부로 금융교육이 이루어졌다.

 

□ 전문뮤지컬 배우를 통해 오누이인 김슬기와 김충동 가족의 3편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공연되었다.

 

□ 1편은 ‘현명한 소비’편에서는 현명한 소비를 잘하려면 첫째, 계획세우기 둘째, 꼭 필요한 것인지 따져보기 셋째, 가격과 품질 꼼꼼히 살피기를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요즘 청소년들이 충동소비나 모방소비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예방하고 현명한 소비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 주었다. 학년 별로 학생들의 현재 자신의 소비 형태를 반성할 수 있는 소감발표의 시간을 주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2편 ‘저축왕’에서는 용돈의 반은 쓰고 반은 저축하는 5:5원칙에 대해 배웠다. 돈을 모으려면 먹고 싶은 것과 갖고 싶은 것, 해보고 싶은 것을 참아야하고 그러려면 무척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학생들이 깨우치게 해주었다.

 

□ 3편 ‘안전이 중요해’에서는 운전 중 핸드폰 하다가 자동차 사고가 나는 이야기로 자동차 사고, 재난, 화재 등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를 안심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게 하였다. 학생들이 휴대폰을 하다가 딴 데 정신을 팔아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 안전 생활에 대한 다짐과 약속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도 높였다.

 

□ 이번 금융뮤지컬을 통한 금융교육은 자칫 졸리기 쉬운 오후 시간을 학생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켜 문화예술로 즐기는 경제교육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실시되었다. 금융기관의 교육기부 활동으로 이루어진 금융뮤지컬은 미래의 금융을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에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바른 소비습관을 함양하고, 돈의 가치 및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주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돈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 교육 실시 후 설문 결과, 교사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금융교육을 받은 5학년 신00 학생은 ‘오늘 금융 뮤지컬을 통해 그동안 쓸데없이 돈을 함부로 사용했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앞으로 돈을 더욱 저축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소천초>전국 꿈나무 육상대회 우승
다음글
<명호초> 아름다운 추억과 희망의 꿈을 찾아~
담당자 :
허지혜 (054)679-1754 / 최종수정일 : 2018-09-21
TOP
QR코드